홈 > 소비문화연구 > 논문투고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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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학회 학술연구지인「 소비문화연구 」는 한국학술진행재단'등재지'입니다.<br>
매년 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에 발행되며, 별도의 원고 마감일이 없습니다.<br><br>

「 논문을 제출하시는 분은 반드시 투고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수정 후 재 제출이 요구됩니다.」<br><br>

<font color=green>1. 투고 자격</font><br>
본 학회지의 논문 투고 자격은 투고자 전원 학회에 가입한 회원이어야 한다. 단 공동 연구자와 초청기고자는 예외로 하며, 그 외 비회원의 투고 게재는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br><br>

<font color=green>2. 중복 제출 금지</font><br>
소비문화연구에 제출하는 논문은 다른 학술지에 게재되거나 심사진행 중인 것이 아니어야 하며 본 학회에 제출되어 심사진행 중인 상태에서 다른 학술지에 제출할 수 없다.<br><br>

<font color=green>3. 투고료</font><br>
투고 시에는 소정의 심사료 (10만원을 지불해야 한다.)<br>
(납입계좌번호: 우체국 610790-01-002173 / 예금주 : (사) 한국소비문화학회)<br><br>

<font color=green>4. 접수일</font><br>
원고의 접수일은 원고가 본 편집위원회로 도착한 날로 한다.<br><br>

<font color=green>5. 투고 논문 작성 방법</font><br>
1) 원고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한자를 괄호 속에 덧붙일 수 있다. <br><br>

2) 원고는 한글 또는 Word로 작성하여야 하며, 양식은 위·아래 여백 각각 20, 왼쪽·오른쪽 여백 각각 30, 머리말·꼬리말 각각 25, 줄 간격 160, 큰 제목크기 18, 본문글자크기 10, 1페이지 분량 37행으로 20매 내외로 한다. <br><br>

3) 원고는 표지, 국문초록, 본문, 참고문헌, 영문초록의 순으로 기술 한다.<br><br>

4) 원고의 표지에는 논문제목(국문 및 영문), 저자의 성명 및 소속기관(국문 및 영문), 직위, 연락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고 원고의 매수를 표시한다. 영문 이름은 다음의 예와 같이 표기한다(예: Last name, First name). 특히, 저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첫 번째 위치에 기입된 자를 주저자로 한다. 또한 편집위원회가 연락할 저자를 구체적으로 명시한다.<br><br>

5) 표지 다음의 page에는 상단에 국문으로 제목을 기재하고 국문초록 작성한다. 국문초록 하단에는 한글 Key words를 기입한다. <br><br>

6) 국문초록 다음에 본문이 시작되며, 본문이 시작되는 쪽이 page 1이 된다. 모든 쪽에 pages를 표시한다.<br><br>

7) 장, 절의 표시는 아래와 같이 한다.<br>
Ⅰ.<br>
&#160;&#160;1.1<br>
&#160;&#160;&#160;&#160;1.1.1<br><br>

8) 학술용어는 국문으로 쓰되 번역이 곤란한 경우에 한해 영문으로 쓸 수 있으며, 번역된 용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문을 괄호 안에 넣어 덧붙일 수 있다. <br><br>

9) 모든 표와 그림에는 해당번호(예: <표 1>, <그림 2>)와 제목이나 설명을 붙어야 하며, 본문에 해당표와 그림의 번호를 명기하고 설명한다(예: <표1>에 제시된 바와 같이…). <br><br>

10) 각주는 최소화하되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하고, 참고문헌을 표시하려는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br>
각주는 어구의 오른편 상단에 일련번호를 붙여 표시하고 그 내용은 각 면 아래 부분에 작성한다.<br><br>

11) 본문 중 문헌인용의 경우 이름과 발표연도를 표기한다. 또한 특정부분을 인용한 경우에는 따옴표로 표시하고 페이지도 함께 기재한다.<br>
(보기) (하영원 2006)<br>
(보기) (Monroe 2005; Morgan and Hunt 1994)<br>
(보기) (Monroe 2005, p. 108)<br><br>

12) 참고문헌은 본문의 마지막 장에 페이지를 달리하여 작성한다. 본문에서 인용된 참고문헌과 논문의 마지막에 제시하는 참고문헌 목록은 정확하게 일치하여야 한다(1:1 대응). 그 순서는 국문문헌, 외국문헌 순으로 하며, 국문문헌은 저자명 가나다 순으로 외국문헌은 첫 번째 저자의 last name 알파벳순으로 기재한다.<br><br>

13) 참고문헌의 표시방법은 아래와 같으며, 이를 정확하게 준수해야 한다. 정기간행물의 경우 저자명, 연도, 논문제목, 간행물이름(국문문헌인 경우 태명조체(Bold)로, 외국어문헌인 경우 이탤릭체(Slanting)로 표시), 권(호), 페이지 순으로 한다. 정기간행물이 아닌 경우에는 저자명, 연도, 도서이름(국내문헌인 경우 태명조체로, 외국어문헌인 경우 이탤릭체로 표시), 출판회수(2판 이상), 권(2권 이상). 출판지, 출판사 이름의 순으로 기재한다. 끝에는 마침표를 찍는다.<br><br>

(보기)<br>
이두희 (2006), 광고론-통합적 광고, 2판, 서울, 박영사.<br>
Monroe, Kent B. (2005), Pricing: Making profitable decisions, 3rd Edition, MacGraw Hill.
박종희, 최우리 (2007),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참여가 서비스 품질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10(4). 1-29.<br>
Morgan, Robert M. and Shelby D. Hunt (1994),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58 (July), 20-38. <br><br>

14) 참고문헌 다음 page에는 상단에 영문 제목을 기재하고 영문초록을 작성한다. 영문초록 하단에는 영문 Key words를 기입하고, 저자의 인적사항을 영문으로 기재한다<br>

<font color=green>본 투고 규정은 2012년 1월 31일에 개정하여 2월 1일부터 시행한다. </f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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